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유아식

간단한 유아식 반찬 떡길비 만들기

by 고매리강열이 2023. 5. 1.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매동 사는 고매리강열이 입니다.
이제 30개월이 지난 아이가 제법 먹고 싶은 것들을 이야기하곤 하는데 어느 날은 아침 점심 저녁 잡채를 먹겠다고 하고 또 어떤 날은 갑자기 갈비를 해달라고 해서 분주하게 만들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떡갈비를 먹겠다고 해서 간단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먼저 떡갈비에 들어갈 야채는 냉장고에 늘 있는 양파, 당근, 대파 흰 부분을 잘게 다져 주었고요.


다음 야채를 볼에 넣고 계란 한알과 다진 마늘 그리고 부침가루를 넣고 간장과 올리고당으로 맛을 냈습니다.


다음 맛술과 참기름 후추까지 조금  넣고 잘 섞어 간을 해 줬는데요.
소고기를 넣을 걸 감안해 살짝 짜고 달게 간을 했습니다.

반응형


다음 소고기을 양껏 섞어 질퍽하게 반죽한 후 종이호일에 소분해 냉동실에 얼려 놓고요.


한 끼 먹을 분량만 팬에 약불로 속까지 천천히 앞뒤로 잘 익혀주었습니다.


다행이네요.
아이가 잘 먹어서 다행입니다.
간단한 유아식 떡갈비 만들기 아이마다 간을 해 주시는 정도는 다르니 생고기를 넣기 전에 맛을 한번 보시고 몇 번 만들어보니 돼지고기 다짐육을 섞어도 괜찮고 떡국떡을 썰어 넣어줘도 쫄깃하니 맛있더라고요.
그럼 오늘 아이가 잘 먹지 않는 야채로 떡갈비 만드셔서 아이와 맛있는 하루 되세요!



간단한 유아식 반찬 아기 물김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고매동 사는 고매리강열이 입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 먹일 김치를 만들어 볼 텐데요. 김치라고 하면 다들 만들기 번거롭고 어려울 것 같다고 많이 느끼시는데 오늘 만들 물김치는

gomeri-kangyoul.tistory.com

간단한 유아식 반찬 돼지고기 부추전 만들기

안녕하세요. 고매동 사는 고매리강열이 입니다. 오늘도 우리 아이 유아식 반찬이 고민이신가요? 그럼 저와 함께 부추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재료 간단합니다. 부추전이니 부추 조금 하고 돼지

gomeri-kangyoul.tistory.com

간단한 유아식 찌개 백김치로 끓이는 하얀 김치찌개

안녕하세요. 고매동 사는 고매리강열이 입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 어떤 국을 주셨나요? 저는 오늘 아이 백김치를 이용해 하얀 김치찌개를 만들어 봤습니다. 한 달 전쯤 아이 반찬으로 알배기 한

gomeri-kangyou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