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용인 중앙시장 칼국수 맛집 엄마손칼국수

by 고매리강열이 2023. 4.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매동 사는 고매리강열이 입니다.
얼마 전 친구 일을 잠시 봐주고 점심을 얻어먹는데 그곳이 용인에서 이미 아주 유명한 오래된 칼국수 맛집이라네요.
어쩐지 맛있다 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용인의 유명한 칼국수 맛집은 바로 김량장역 도보 5분 거리 용인 중앙시장 개울 건너에 있는 엄마손칼국수인데요.
역시 맛집답게 평일 오전 11시가 조금 안 된 시간인데도 손님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었습니다.


메뉴는 단 세 가지 칼국수, 수제비, 공깃밥인데 가격이 만만치가 않네요.
아무리 요즘 만원으로 밥 한 끼 먹기 힘든 세상이라지만 칼국수 한 그릇에 9000원이면 당연히 맛있어야겠죠?
 

반응형


용인 엄마손칼국수 면이 일정한 것이 기계면인 듯한데 두툼한 데다 양이 많아 푸짐하고요.
식감은 꼬돌 꼬돌 쫄깃함보다는 술술 넘어가는 부드러운 식감이라 칼국수 좀 드셔봤다 하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데 국물은 그렇지 않습니다.
사골 육수에 감자와 애호박이 들어간 국물의 감칠맛이 혀를 휘감았다 풀어주고 짭조름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국물이 한마디로 맛있고요.
계속 먹다 보니 감자수제비와 비슷한 느낌이기도 한데 개인적으로 엄마손칼국수가 더 매력적이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엄마손칼국수 김치는 겉절이와 신김치 두 종류인데 역시 오랜 내공으로 칼국수와 수제비의 최상의 궁합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 같네요.
용인 칼국수 맛집 엄마손칼국수 국물 리필이 가능하니 마지막 국물에 밥 말아 드시는 거 잊지 마시고 오늘도 든든한 한 끼 하세요!



수원 망포동 손 칼국수의 진수 봉화칼국수

안녕하세요. 고매동 사는 고매리강열이 입니다. 수원 망포동 봉화칼국수는 맛집입니다. 버스 회사를 다니던 친구가 기사님들이 적극 추천하는 집이라며 저를 이끈 집인데 맛집이라는 말부터 시

gomeri-kangyoul.tistory.com

오산 오색시장 칼국수 맛집 광명홍두깨칼국수

안녕하세요. 고매동 사는 고매리강열이 입니다. 저는 요즘 같이 비가 주룩주룩 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칼국수입니다. 비 안 오는 날에도 맛있지만 비가 오면 더 땡

gomeri-kangyoul.tistory.com

오산 오색시장 든든한 한끼 장가네손칼국수 맛집 인정

안녕하세요. 고매동 사는 고매리강열이 입니다. 지난 주말 오랜만에 오산 오색시장에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오색시장에 가면 잊지 않고 들리는 오산 칼국수 맛집 장가네손칼국수도 다녀왔습니

gomeri-kangyoul.tistory.com

수원 영통 푸짐한 해물칼국수 백청우 칼국수

안녕하세요. 고매동 사는 고매리강열이 입니다. 찬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생각나는 음식이 있는데 바로 칼국수입니다. 특히나 과음을 한 다음날이면 칼국수라는 녀석은 차가워진 몸과 마음뿐 아

gomeri-kangyoul.tistory.com

 

반응형

댓글